본문 바로가기

보이지 않는 더 넓은 세상💻/Instagram 운영 📸

[인스타툰] 팔로워 2만을 이루어 내면서...(feat. 인스타그램 광고로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


팔로워 2만이 되었습니다. 팔로워가 늘어나는 것은 채널의 매력포인트가 가장 중요한 핵심력이라 생각하지만 11월 18일에 시작하고 1.5만명 이후로 성장세가 너무 둔화되어서 새로운 방법을 찾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새로운 방법 시도 후에 4일 만에 700여명이 증가하면서 2만명을 달성하였습니다.

채널 운영에 대한 내용이라 모든 내용을 온라인 상에서 다 알려드릴 수는 없지만 1인 팔로워를 만들기 위해서 대략 700~900원의 비용이 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인스타 거짓 팔로워를 늘리기 위한 비용은 이보다 훨씬 더 싸기는 하지만 의미없는 팔로워들이 늘어나는 것보다는 홍보의 측면에서는 유용한 전략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광고비가 아깝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마중물이라는 개념이 필요한데요. 제공하는 서비스가 자신이 없다면 모든 에너지를 콘텐츠 및 실제품에 쏟아야겠지만, 어느정도 구축이 되었다면 제품이 많은 사람들에게 눈에 익게 하기 위해서 의도적으로 노출량을 늘려야 합니다.

실제 7일 후 광고 효과를 분석해봐야 정확한 비용효과 분석이 되겠지만 3280 명 정도가 프로필로 들어왔고 그중에 700명 정도의팔로워 증가가 있고 100명의 이탈이 있었다. 팔로워 증가 측면에서는 700/3280명으로 보면 21% 전환을 이루어 냈습니다. 한동안 팔로워 성장세가 머물러있었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광고에 의한 순수한 성과라고 결론 내릴 수 있었구요.

총 4개의 광고가 집행되었고 노출, 프로필 진입, 팔로우 버튼 누르는 것까지 고려해서 세부분석을 해야하지만 크게 살펴보면 결과는 딱 하나였습니다.

4개의 같은 비용이 투입된 광고에서는 임신과 관련된 콘텐츠가 팔로우를 가장 많이 이끌어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연령대를 임의로 내가 다 지정했었는데요. 다음 달 광고를 집행할 때는 임신 관련 콘텐츠 하나를 잡은 후에 연령대별로 광고집행을 진행을 해보려고 합니다. 경험 또 공유드릴게요.

♡를 눌러주시면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없어요.

이 블로그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