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이지 않는 더 넓은 세상💻

투자에 대한 기록을 적립한다 #1


투자라는 것에 대한 무지한 나이지만 이제는 이렇게 살면 안된다는 것을 느끼고 동학개미운동에 참전하였다.

신사임당TV... 여러모로 대단한 사람이라 느껴진다. 최근에 계속 업로드하는 전문가들과의 인터뷰를 보면 열린 마음으로 30분에서 1시간 동안 설명을 집중해서 듣고 구독자들이 궁금해할 내용을 꼭 짚어서 물어봐준다.

오늘 영상에서 기록해둘 이야기.

1. 시장은 예측할 수 없다.
2. 2020년 한국은 GDP 대비해서 과열되어있고 미국은 확실히 거품이다. 거품이 있다고 바로 버블이 붕괴되는 것은 아니다. 연준 금리에 대해서 신경 써서 봐야한다.
3. 시장을 보지말고 기업을 봐라. 아는 것부터 하나씩 공부하면 된다. 나쁜 기업의 주식을 사는 큰 실패말고 좋은 기업의 주식을 사지 않는 작은 실패만 해라.

So What?

1. ETF KODEX 200 에 대해서는 부정적이었지만 장기 10~20년 절대 빼지 않을 금액으로 배당을 노리며 매일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적립식 투자한다.

2. 대한한공은 업계내 1위이긴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서 상황이 좋지 않아보인다. 하지만 코로나19에서부터 회복될 때까지만 기다리면 기대수익 200~300%도 생각할 수 있어서 적립식 투자를 한다. 물론 예상을 뒤엎고 상장 폐지 될 수도 있겠지만... 소액이기도 하므로 HIGH RISK HIGH RETURN을 노린다.

3. 삼성전자(우) : 배당도 주고 가장 기본적인 주식이라서 구입하고 있다.

4. 카카오: 2~3주에 조금씩 매입하고 있다. 최근 과도한 shooting으로 40만을 돌파했지만 서서히 떨어지고 있다. 한국인 대다수가 쓰고 있기도 하고, 카카오톡 선물서비스, 이모티콘 서비스 등이 계속 지속되므로 향후 수익이 더 늘어날 것이라는 행복회로를 돌리며 조금씩 매입할 예정이다.

아직은 기업을 분석할 여력은 안되고 내가 사용하고 내가 믿는 주식만 사고 있다. 자본의 여력이 더 늘어나면 투자해야겠다.

♡를 눌러주시면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없어요.

이 블로그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