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바라보는 시선 👁/秋盛壹 살아가는 방식

DS School 후기 -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과정


4차 산업혁명에 대해서 논할 깜냥은 되지 않지만, 데이터의 중요성은 모든 분야에서 강조되고 있다. 직감으로 결정하는 시대가 가고 모든 것을 데이터로 결정하는 것이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폰, 데이터 수집기구, 공공데이터 개방 등의 결과로 한국에도 이러한 변화가 찾아왔다.

병원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나에게도 역시 이러한 변화에서 벗어날 수 없었는데, 주변에 데이터에 대해서 공부하는 사람이 표시가 나지 않기 때문에, 시작을 하는 것은 감히 엄두도 못낼 일이었다. 유튜브 채널을 방황하며 여러 강의를 들었으나 체계적이지 못하고, 시청만 한다는 느낌이 있어서 청강을 지속할 수 없었다.

하지만, 역시 이럴 때에는 충분한 비용을 치르고 수업을 듣는 게 좋다는 것은 옛날부터 잘 알고 있던 터라 패스트캠퍼스와 비교분석 끝에 DS School 강의를 신청하였다.

1. 4주 전과 비교했을 때 내 자신이 어떻게 달라진 것 같나요?

- 세상이 다르게 보이기 시작했다. 데이터를 다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데이터를 수집하고 싶다는 생각과 어떤 데이터들이 수집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2. 4주동안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업무 또는 실생활을 어떻게 개선하고 싶으신가요?

- 의학에서는 많은 데이터들을 수집하고 정리하고 논문으로 만들어 낸다. 하지만 측정가능한 것, 그리고 정량화된 것, categorical 한 데이터만 대부분 수집할 수 있었다. 의학 논문 제작 및 의학 기술 개발에서도 적용하고 싶다. 그리고 개발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그로스해커, 디자이너, 기획자, 마케터 들과도 대화를 기반으로 하는 풍성한 대화를 나누고 싶다.

3. DS School 입문반을 졸업한 선배로써 입문반을 고려 중인 후배 기수에게 한마디 해준다면?

- 일단 강의를 들어보세요. 후회하지 않습니다. 비전공자도 쉽게 따라갈 수 있습니다. 숙제를 제출하기 때문에 이해와 습득이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듣게 된다면, 일단 영상으로 1번 쭉 보고, 영상 보면서 코딩하고, 영상없이 코딩하는 3차 반복학습을 권유드립니다. 그래야 내 것이 됩니다.

그리고... 다음 내가 선택한 강의는!!!  딥러닝 1:1 온라인 과정이다. 

♡를 눌러주시면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없어요.

이 블로그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