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이지 않는 더 넓은 세상💻/블로그 운영기

사람들을 계속 모으세요 그리고 매일 방문하게 하세요.


오랜만에 중간계 캠퍼스 강의를 들었다. 강의 Lesson 중 하나는 '사람들을 계속 모으라. 그리고 콘텐츠로 욕망을 자극하여 매일 방문하게 하고 1% 이상의 사람이 반응하게 하라'라는 내용이었다. 

나는 사람을 잘 모으고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블로그 통계에 들어갔다. 1주당 20-30명씩 계속 늘고 있었고, 월마다 100여명의 이웃이 추가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끼는 점은, 내 블로그에 매일 방문하게 할 콘텐츠가 없다는 점. 다행히도 의학 콘텐츠를 의미있고 정확하게 작성하는 경쟁자가 적어서 블루오션이긴 하지만, 계속 머물러 있을 사람 콘텐츠 소비자조차도 없는 블루오션이다.

기존의 운영 방식대로 질환 정보를 기반으로 하고 20-40대의 여성이 매일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인 '육아, 다이어트, 운동, 식단'에 대한 것도 꾸준히 올려야 하겠다.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해서 사람을 일단 모으자. 사람 수는 다다익선이니...

 

♡를 눌러주시면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없어요.

이 블로그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