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이지 않는 더 넓은 세상💻/포해피우먼닷컴&우리동네건강TV

워드프레스 유료테마를 구입하다 - NEWSPAPER X


tagdiv에서 제작한 Newspaper X을 $59 주고 구매했다. Best seller theme 이기도 했고, 워드프레스 학습을 위해서 늘 참고하는 웹사이트 운영자가 선택한 theme 이기도 했다. 물론,  DIVI 가 훨씬 더 귀여워서 홈페이지 사용자층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으나, 1회성 구입 요금이 아니라 1년마다 가격 갱신을 해야 돼서 구입하지 못했다. 이번에는 사비로 테마를 구입해서 만들었는데, 다음 번에는 개발자를 고용해서 워드프레스를 관리할 정도의 규모가 되었으면 좋겠다. 

발생했었던 문제점 1.

사실 워드프레스 테마를 건들 때에는 child theme 을 만들고 하는 것을 권장하는데, 나는 늘 그냥 건드린다. 내가 wordpress.org의 워드프레스를 다운로드하여 서버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wordpress.com의 가입형 서비스를 비싼 돈 주고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24시간 상주하는 상담 서비스 덕택에 안심하고 php 파일을 수정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제 개인 블로그 수준을 넘어섰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관리하면 안 되겠다는 것을 느꼈다. 

다음에는 꼭 child theme 을 만들 것 

발생했었던 문제점 2.

유료테마를 처음 써봤는데, 유료 테마라 그런지 DEMO 자체를 Install 할 수 있었다. 즉, 템플릿을 가져오는 것뿐만 아니라 모든 내용도 다 가져올 수 있는 것이었다. 수많은 데모 중에서 내 마음에 맞을만한 콘텐츠를 하나 골라서 설치했다. 어떤 사건이 일어날지 모르는 상태였다. 내 홈페이지에 내가 설치하는데 어떤 문제가 생길지에 대해서는 한 번도 고민해보지 않은 것이다.

▲ 이 토글 버튼을 왜 못 봤을까?

Facebook page, Evernote, 수십명의 메일링 리스트( 모은 적이 없는데 왜 가입이 되었지?) 에게 수십 개의 아티클이 한 번에 업로드된 것이다. 이제 번듯한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테스트 페이지를 따로 운영해야 한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해준 사건.

다음에는 꼭 child theme 만들어서 test 완전히 하고 업로드 할 것!!!

♡를 눌러주시면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없어요.

이 블로그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