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이지 않는 더 넓은 세상💻/Instagram 운영 📸

[인스타그램] 지금은 아무래도 숏폼의 시대인 것 같다.


3년 전이었던 것 같다. 유튜브 채널을 시작할무렵.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고 있던 것은 유튜브. 더 이상 녹색 창이 아닌 빨간색창에서 검색한다고들 말했다. 그러고는 유튜브는 어떤 앱보다도 더 강력하게 사람들을 사로 잡았다.

그리고 2021년부터 틱톡을 시작으로 숏폼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그리고 지금은 아주 많은 사람들이 숏폼 콘텐츠를 즐긴다. 인스타그램 릴스에 업로드 된 콘텐츠들은 10만 뷰를 거뜬히 넘겨버리고 있다.


나는 유튜브의 다음 세대 유행 플랫폼은 무엇인가를 늘 고민했는데, 늘 답을 찾지 못했다. 지금은 틱톡을 최선봉으로 하는 숏폼이 유행하고 있다. 사람들은 틱톡,  릴스, 숏츠를 각자 취향별로 즐긴다.  절대 우위의 플랫폼이 없다.

젊은 세대가 틱톡을 아무리 즐긴다고 해도 젊은 인구의 2-4배가 되는 기존 세력들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남아있다.  새로운 세대가 새로운 플랫폼을 애용해도 기존 세력을 밀어낼 수 없을만큼 인구감소가 진행되었다. 그래서 다음 세대 플랫폼이 나타나도 대체하지 못하는 것이다.

그렇게 다양해진만큼 우리는 마케팅과 브랜딩에 있어서 가장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다.


♡를 눌러주시면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없어요.

이 블로그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