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이지 않는 더 넓은 세상💻/포해피우먼닷컴&우리동네건강TV

[우리건강TV 뉴스레터] 구독 유입 파악하기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를 스티비를 통해서 하고 있는데, 구독자 유입이 어디서 되는지 확인하는 게 필요과제가 되었다. 

나는 안일하게도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많은 만큼 아주 많은 분들이 유튜브 링크를 통해서 구독을 신청해줄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것은 저어어얼대 착각이었다. 데이터로 입증하지 않는 사실은 팩트가 아니다. 인스타 광고 및 인스타 프로필 링크로 들어오는 유입이 가장 많았다. 이 유입 중에서 유튜브 채널에서 시작한 유입도 있을 수 있긴 하지만, 대부분은 인스타 링크를 통해서 나를 파악하고, 그리고 이 서비스를 구독하게 되었다고 파악할 수 있다.

 

기록은 기억을 이긴다. 데이터는 팩트를 만든다.
♡를 눌러주시면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없어요.

이 블로그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