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운영하다보니 다른 유튜버들이 운영하는 채널들도 많이 살펴보는 편인데, 다른 사람들이 해놓은 것 중에서 괜찮다 싶은 것들은 늘 베껴오는 편입니다. 이러한 모방에 대해서 비난의 목소리를 크게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애당초 내가 디자인이나 마케팅에 대해서 전문가가 아닌 이상 전문가들이 고심한 것들을 베껴오는 것은 '상도덕'에 크게 어긋나는 행위는 아니라고 스스로를 위로 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우리 채널의 인기 영상들인데 우측 상단에는 300만, 100만, 100만 이라고 표시해두었어요. 느낌이 어떠세요? 한번 아래 영상 썸네일을 살펴보시죠.
도대체 누가 보기에 308만회나 되는 조회수가 되는 걸까요?
도대체 어떤 영상이길래 이렇게 많이 보는거야? 우측 상단에 꼭 100만, 300만, 500만 멘트가 들어가야하는 건 아니겠죠?
라는 생각이 혹시 드시나요? 그렇다면 저희 채널 운영방식 작전은 성공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썸네일이 더 좋은지는 말해드릴 수 없지만 인기있는 영상들의 썸네일을 계속 보다보면, 특히 내가 클릭해서 본 영상들의 썸네일이 어떤 지, 내가 왜 클릭해서 들어가게 되었는지를 살펴보시면 매력적인 썸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무리 재미있다고 할 지언정 아무도 들어오지 않으면...
아무리 영상을 비싼 돈 들여서 만들었거나, 100시간 잠도 안자고 만들었는데 아무도 안보면 너무 아쉽겠죠. 가장 중요한 것은 '콘텐츠'인 것은 불변의 진리이지만, '콘텐츠'에 다가오게 하는 것은 썸네일이라는 점 우리 꼭 기억해둡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