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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추성일

[헤스티아] 환자 경험 제고를 위한 노력 #2


다른 병원과 뭔가 차이점을 찾아내기 위해서, 조금이라도 불편한 부분을 찾아내기 위해서 돌아다니다 보니 하나의 개선점을 발견하고 개선하였다.

시술, 검진, 수술 이후에 사용하는 생리대와 패드는 어떻게 보면 우리의 의도와 다르게 고객에게 불편감을 초래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를 고려해서 그 접점에서의 감동 포인트를 찾아보았다. 민감한 부위인만큼 조금 더 좋은 제품을 제공해주면 건강에도 좋고 만족도도 올라가지 않을까?



비용은 거의 2배가 되겠지만, 환자 만족도는 분명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를 강조하기 위해서 개인 SNS와 병원 SNS를 모두 이용하여 강조하고 있으며, 추후 완전히 비치되어 실제 사용하는 순간이 되면 안내문도 붙여둘 예정이다.
아쉬운 점은... 이 변화에 대한 비용 대비 효과를 산정할 수 없다는 것이다. 실제 진료를 보고 만족한 분이 후기로서 남겨줄 수는 있겠지만, 정량화 할 수는 없는 아주 사소한 디테일이다.
그래도... 디테일에 신경써야 하고, 병원 본문인 건강 제고를 위해서라면 이번 선택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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