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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추성일

홈페이지 개선으로 문의숫자를 개선하다 - 사소한 것은 사소하지 않다


사소한 것은 사소하지 않다

병원 운영하면서 기존에 없는 시스템을 만드려다보니 이것저것 새로이 시도하고 배우는 것들이 많이 늘어났다. 큰 변화를 두지 않았지만, 아주 영향력있는 변화를 만든 게 있어서 기록으로 공유해둔다.

이번에 우리가 시도한 변화는 사실 꽤 많은 업체가 이미 하고 있는 것이다. 홈페이지를 만들 당시에는 속물적인 병원 홈페이지로 보이고 싶지 않아서 도입 하지 않았던 것이다. 어쨌든, 늦어지만 다시 정상화(?) 되어서 너무 다행이다.

변화 내용

홈페이지 하단에 빠른 문의 신청 버튼을 만들었고, 노출시켰다. 그리고 개인정보 입력을 바로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기존에도 상담 버튼이 있긴 했지만, 생각보다 클릭률이 저조하다는 사실을 마케팅 팀에서 파악하고 문제 해결에 앞장섰다.

기존에는 sticky CSS를 이용해서 버튼이 따라오긴 했지만, 문의를 하기 위해서는 문의 버튼을 누르고 확장이 된 후에야 개인 정보를 입력할 수 있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홈페이지 노출수를 늘리기 위한 수많은 광고 집행에도 불구하고 늘어나지 않던 문의가 6월을 기점으로 증가하기 시작했다. 이는 홈페이지를 변경한 이후로 증가했다고 보는 것이 옳을 것이다. 다른 광고 집행도 역시 6월부터 했기때문에 confounding factor가 있을 수 있다고 본다. 이건 baseline이 어떻게 바뀌는지를 살펴보면 될 것이다.

추가로 알게 된 사실

  • 모바일 문의가 80%를 차지한다. 기본적인 사실이지만, 우리 홈페이지 또한 일반적인 룰에 따른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 문의가 들어온 후에 연락을 해도, 연락이 안되는 경우가 꽤 많다. '부재'라고 기록하는 이러한 환자를 정확하게 연락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빠른 문의 버튼을 이용하여 정보를 submit 하였을때 SMS가 자동으로 전송되도록 시스템화 하도록 시도해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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