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바라보는 시선 👁

가게를 운영할 때 신경써야 할 부분 - 디테일한 운영 방법


우연히 알게 된 맥형 TV. 만나통신사 통해서 비즈니스 학습여행을 통해 갔었던 시베이요미엔춘 정보를 찾다보니 알게된 채널. 맥주 잘 사주는 형. 사업의 맥을 잡아주는 형이라고 맥형이라고 한다. 장사하면서 얻게 된 지식을 유튜브 채널로 운영하고 있더라. 

Make a Difference

나도 가장 중요시 여기는 디테일. 디테일이 얼마나 살아있느냐가 정말 중요한데, 몇몇 예를 통해서 다시 환기할 수 있어서 좋았던 영상. 매우 작은 차이이지만 늘리기 위해서는 큰 노력이 필요하고, 이러한 차이에서 고객은 만족하게 된다. 

90%을 만드는 노력의 10배를 가하면 99%가 된다.
99% 노력의 10배를 가하면 99.9%.
99.9% 노력의 10배면 99.99% 

가게를 운영할 때 신경써야 할 부분

1. 사소한 생각의 차이, 사소한 노력의 차이 : 포스트잇을 이용해서 감성도 전달.

2. 가격파괴하지 말고 원가파괴하라. 같은 가격을 구사하고 양질의 재료를 추가하라.

3. 위기를 기회로 : 계란 파동이 생겼을때, 가격이 비쌀 때 덤으로 줌으로서 고객에게 신뢰를 얻었다고 한다. 위기의 순간에 접근 방식을 다르게 하여 고객에게 신뢰를 보여줄 수 있다.

4. 사소한 차이가 고객을 감동시킨다 : 스트로우 면 덮개, 콘 아이스크림 흐르지 않도록 종이로 감싸주는 것

5. 숫자가 주는 신뢰감 : 내용을 명확하게 할 수 있는 사인물을 토대로...  숫자는 직관적이다. 특별히 더 생각할 필요가 없다. 브랜드 이름에 동물이 들어가게 되면, 직관적으로 기억할 수 있게 된다.

6. 변화에 민감하지 않고 지키려 한다 : Boiled Frog syndrome

 

 

 

 

♡를 눌러주시면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없어요.

이 블로그 인기글